본문 바로가기
셀프인테리어

벽면 결로방지 핸디코트 후 셀프페인트

by 폭탄사절T 2021. 3. 14.

어디선가 봤던 도배없는 집을 만들 계획을 했어요~

도배와 다른 장점이 많아서 혹해서 작업을 하기로 한거죠~

습기가 차도 물티슈로 닦아낼 수 있고 이물질이 묻어도 물티슈로 닦을수 있고 ㅋㅋ

지겨워지면 페인팅 색을 바꿔서 칠할 수도 있고~ 장점이 많아요~

하지만 엄청난 단점이 있다니.... 그건 바로 작업 자체였어요 ㅋㅋ

 

 

 

일단 외벽쪽은 결로방지 핸디코트를 사용했어요~

아무래도 곰팡이와의 싸움을 끝낼 가장 좋은 방법이 이거라고 생각했기에~

혼자 작업하다보니 핸디코트 바르는 사진을 남기지 못했어요~

샷시 상태 보이죠? 정말 샷시를 하고 싶었지만.... 꾹꾹 참았답니다~

샷시에 시트지도 붙어있지 않은 상태라 엄청 지저분했답니다~

 

 

 

 

핸디코트를 바르니 좋은 점이 어느정도 평면이 잡힌다는거죠~

누가 마감을 했는지..... 미장 마감 상태가 영 아니였거든요~

그러다보니 아래부분은 저렇게 희끗희끗한거랍니다~

이래서 핸디코트는 완전히 건조시킨 후 2번 바르는걸 추천해요~

 

 

 

 

문제는 이렇게 건조한 뒤에 보면 울퉁불퉁 튀어나온게 엄청 많아요~

 

 

 

이걸 전부 샌딩해야 된다는거죠~!!

바르는것만으로도 엄청 힘든데 샌딩까지 해야된다니..... ㅋㅋ

정말 온몸과 정신까지 하얗게 불탔었죠 ㅋㅋ

너무 크게 돌출된 부분은 칼로 잘라주면서 샌딩했어요~

 

 

 

샌딩까지 완료된 모습이예요~

참고로 안방 한쪽벽면만 촬영했지만...

거실+주방+방3개 모든 곳을 작업한거예요~

 

 

 

핸디코트 위에 페인팅으로 하려고 집 근처에 있는 던에드워드 페인트를 방문해서 업어왔어요~

무광 4리터짜리 한통은 천장용이고~ 반광(계란광) 두통은 벽면용입니다~

 

 

 

페인트트레이에 비닐을 씌어서 작업해줬어요~

이러면 나중에 청소하기가 간편하거든요~

그런데 작업하기가 불편해서 전 작업하다가 벗겨버렸어요 ㅋㅋ

 

 

 

정말 사진으로 보는건 한계가 있네요.....

이게 프라이머 1회 바른 모습이예요~

 

 

 

페인트까지 2회 추가한 모습이예요~

작업한 양에 비하면 너무 초라한 사진들이네요~

둘이서 작업했으면 한사람이 사진을 찍어줄 수 있었을텐데... 혼자 하다 보니 너무 미흡해지더라고요~

아쉽지만 다음 편을 기대해주세요~ 

 

 

 

이전 작업들이 궁금하면 아래를 클릭해주세요

 

2020.10.22 - [셀프인테리어] - 셀프인테리어 신혼집 빌라 리모델링 도전기

 

셀프인테리어 신혼집 빌라 리모델링 도전기

새로운 도전 첫 셀프인테리어를 시작한지 벌써 6년 가까운 시간이 지났어요~ 오래전에 포스팅을 했었지만 너무나도 적은 수의 분들만 본 관계로 지난 날을 회상하며 다시 글을 써봐요~ 아직 같

81751.tistory.com

 

2020.10.23 - [셀프인테리어] - 벽지 곰팡이제거를 위한 시작~! 도배지제거~!!

 

벽지 곰팡이제거를 위한 시작~! 도배지제거~!!

예쁘게 화장하고 꾸미는것보다 열심히 관리해서 예쁜 얼굴과 몸매를 갖는게 훨씬 어렵잖아요~ 인테리어도 마찬가지랍니다~ 인테리어의 시작은 처음으로 되돌리는 거라고 생각해요~ 이 작업에

81751.tistory.com

 

2020.10.24 - [셀프인테리어] - 곰팡이제거 끝판왕!! 스칼프 곰팡이제거제로 박멸

 

곰팡이제거 끝판왕!! 스칼프 곰팡이제거제로 박멸

겨울만 되면 찾아오지만 친해지고 싶지 않은 손님이 있어요~ 하지만 한번 찾아오면 4계절을 함께 보내야할 손님이라죠... 으으 바로 곰팡이! 이 지긋지긋한 손님을 아예 두번 다시 오지 못하게

81751.tistory.com

 

2020.10.30 - [셀프인테리어] - 방문턱 제거, 천장 몰딩 제거 후 시멘트몰탈 채우기

 

방문턱 제거, 천장 몰딩 제거 후 시멘트몰탈 채우기

시작하자마자 지쳤나..... 글 하나 쓰는것도 왜 이리 힘든지 모르겠네요~ 도배지도 다 뜯고 곰팡이도 다 죽였으니 이제 채우는걸 해보려고 해요~ 채우기 전에 다 뜯어낼게 있었죠..... 꼭 하고 싶

81751.tistory.com

 

2021.03.11 - [셀프인테리어] - 주방리모델링 싱크대 상부장 철거

 

주방리모델링 싱크대 상부장 철거

집이 너무 좁아서 상부장 없는 싱크대로 좀 넓어보이는 효과를 주기로 결정했어요~ 그런데 수납이 적어져서 또 고민이....... ㅋㅋ 그건 나중에 어떻게 해결하는지 보여드릴게요~ 기존 주방 모습

81751.tistory.com

 

 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