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셀프인테리어

주방인테리어 주방리모델링 싱크대 상부장 철거

by 폭탄사절T 2021. 3. 11.

집이 너무 좁아서 상부장 없는 싱크대로 좀 넓어보이는 효과를 주기로 결정했어요~

그런데 수납이 적어져서 또 고민이....... ㅋㅋ

그건 나중에 어떻게 해결하는지 보여드릴게요~

 

 

 

 

기존 주방 모습이예요~

20년정도의 세월의 흔적이 엿보이네요~

이건 도저히 재활용할 수 있는 수준이 아니였기에..... 과감히 철거하기로 했어요~ 

 

 

 

 

상부장은 철거라는 거창한 말을 쓰기도 민망해요~ 사실 살짝 걸쳐올려논걸 나사풀러서 내리기만 하면 끝이라서요~

보통 상부장쪽은 눈에 보이지 않기 때문에 저렇게 타일마감을 하지 않아요~ 원가절감이죠!

전 타일덧방을 해야하는데 어떻게 할지 고민이 많이 됐던 순간이네요~

 

 

 

 

하...... 일단 제거했으니 청소를 해야겠죠~

 

 

 

 

걍 전부 다 철거하고 작업을 해야되는게 정상이지만........ 물을 사용해가면서 작업해야되기에..... ㅋㅋ

여기 부분만 남기고 나머지 철거했네요~

암튼 타일에 묻은 기름때 제거하는데 한나절 걸렸어요~ ㅋㅋ

 

 

 

 

일단 1차 밑작업은 끝났네요~

아직 밑작업할게 많아요~

 

 

 

 

와....... 찌든때가.... 너무하네요...

살면서 단 한번도 청소하지 않은 이 기름때!!

 

 

 

 

음.... 이때 뭐가 씌였는지........ 이걸 왜 다 분해했는지 지금 생각하면 이해가 안되네요 ㅋㅋ

걍 딱지 붙혀서 버리면 되는데 ㅋㅋ

그래도 이걸 재활용해서 나중에 이것저것 많이 써먹었다는 사실~

 

 

 

 

음...... 뭔가 재활용할 수 있는 느낌의 철제가 눈에 띄네요 ㅋㅋ

나도 요런거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이 팍팍

 

 

 

 

결국 위에 타일이 없는 부분은 핸디코트로 덮어버렸어요~

창문 윗부분 높이에 맞춰서 전체적으로 발라줬구요~

 

 

 

 

긍데 문제는...... 타일이 없는 부분은 꽤나 깊어서 핸디코트가 엄청 들어가더라고요~

그래서 궁여지책으로........... 하..... 합판을 매립했어요.........

이게 미친짓인지는 나중에 알게됐지만........

 

 

 

 

간단히 발라주고 1차 마무리~!! 

 

 

 

 

정말 말도 안되는 공간을 어떻게 변신시킬지 기대 많이 해주세요~

 

 

 

 

 

이전 작업들이 궁금하면 아래를 클릭해주세요

 

2020.10.22 - [셀프인테리어] - 셀프인테리어 신혼집 빌라 리모델링 도전기

 

셀프인테리어 신혼집 빌라 리모델링 도전기

새로운 도전 첫 셀프인테리어를 시작한지 벌써 6년 가까운 시간이 지났어요~ 오래전에 포스팅을 했었지만 너무나도 적은 수의 분들만 본 관계로 지난 날을 회상하며 다시 글을 써봐요~ 아직 같

81751.tistory.com

 

2020.10.23 - [셀프인테리어] - 벽지 곰팡이제거를 위한 시작~! 도배지제거~!!

 

벽지 곰팡이제거를 위한 시작~! 도배지제거~!!

예쁘게 화장하고 꾸미는것보다 열심히 관리해서 예쁜 얼굴과 몸매를 갖는게 훨씬 어렵잖아요~ 인테리어도 마찬가지랍니다~ 인테리어의 시작은 처음으로 되돌리는 거라고 생각해요~ 이 작업에

81751.tistory.com

 

2020.10.24 - [셀프인테리어] - 곰팡이제거 끝판왕!! 스칼프 곰팡이제거제로 박멸

 

곰팡이제거 끝판왕!! 스칼프 곰팡이제거제로 박멸

겨울만 되면 찾아오지만 친해지고 싶지 않은 손님이 있어요~ 하지만 한번 찾아오면 4계절을 함께 보내야할 손님이라죠... 으으 바로 곰팡이! 이 지긋지긋한 손님을 아예 두번 다시 오지 못하게

81751.tistory.com

 

2020.10.30 - [셀프인테리어] - 방문턱 제거, 천장 몰딩 제거 후 시멘트몰탈 채우기

 

방문턱 제거, 천장 몰딩 제거 후 시멘트몰탈 채우기

시작하자마자 지쳤나..... 글 하나 쓰는것도 왜 이리 힘든지 모르겠네요~ 도배지도 다 뜯고 곰팡이도 다 죽였으니 이제 채우는걸 해보려고 해요~ 채우기 전에 다 뜯어낼게 있었죠..... 꼭 하고 싶

81751.tistory.com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