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셀프인테리어

천장 벽지페인트 무광흰색페인트로 마감

by 폭탄사절T 2021. 3. 17.

안녕하세요~?

요즘 티스토리 블로그에 재미가 조금씩 들리고 있어요~

구독자님들도 생기고요~(아주 감사합니다!)

누군가가 내 글을 읽어준다는것은 재미난 일이죠~

앞으로 꾸준히 작업기 올릴테니 재밌게 봐주세요~

 

제가 올리는 모든 작업은 혼자서 작업한 것들이랍니다~

 

 

천장 벽지가 얼마나 누렇게 떴는지....... ㅋㅋ

천장까지 핸디코트를 바를순 없으니 여긴 페인트칠하기로 결정~!

바닥은 아직 마감을 하지 않았기에 보양작업은 패스하고 작업했어요~

원래 일에는 순서가 다 있는데.... 너무 뒤죽박죽 작업했던 기억이 있네요~

 

사실 여기 작업한 내용이 제가 처음으로 셀프인테리어를 접한 곳이라 엉성한게 많아요~ ㅋㅋ

 

 

 

 

 

천장도 다른곳과 마찬가지로 프라이머를 먼저 칠했어요~

그래야 저 누런곳을...... ㅋㅋ

한번만 칠해도 확 달라지는 느낌이죠~?

 

 

 

 

벽이 워낙 밝다보니 오히려 천장은 칠했는데도 걍 그렇네요 ㅋㅋㅋㅋ

오래전에 찍은 사진이라 화질이 안 좋은 점 양해부탁드려요~

점점 좋아지는 모습 보여드릴게요~

 

 

 

 

프라이머1회 페인트1회 칠했어요~

천장페인트 칠하는건 진짜 만만한게 아니더라고요~

어깨가.... 아주 ㅠㅠ

장대롤러를 사용하다보니 생각보다 무거워서 말이죠~

 

그런데 보양은 필수였어요.....

바닥에 어마어마하게 페인트가 떨어지더라고요 ㅋㅋㅋㅋㅋㅋ

결국 다 닦아내야하는데...... 에휴

 

 

 

 

아무래도 원하는 색감이 안나와서 페인트를 한번 더 칠했어요~

오른쪽이 2회 칠한 부분입니다~

이게 일케 보면 흰색으로 변한건지..... 의문이 드는데요~

 

 

 

 

이 사진 보면 안 칠한 부분과 칠한 부분이 엄청 차이나죠~?

원래 저렇게 완전 누랬어요~

그런데 여길 왜 등박스 제거하고 칠할 생각을 안했는지..... 나중에 후회했죠 ㅋㅋ

 

천장도 마찬가지로 거실+방3+주방 반복작업했답니다 ㅋㅋ

 

 

 

 

천장과 벽면 사이에 몰딩이 없으니 집이 한층 넓어보여요~

가뜩이나 천장높이도 낮아서 갈매기 몰딩 한가득일때는 더 비좁아 보였는데 말이죠~

역시 이렇게 하는 이유가 있죠~

벽면 핸디코트마감을 한 가장 큰 이유가 바로 이것 때문이랍니다~

 

미흡하지만 재밌게 봐주시고 다음편도 기대해주세요~

 

 

 

 

 

이전 작업들이 궁금하면 아래를 클릭해주세요

 

2020.10.23 - [셀프인테리어] - 벽지 곰팡이제거를 위한 시작~! 도배지제거~!!

 

벽지 곰팡이제거를 위한 시작~! 도배지제거~!!

예쁘게 화장하고 꾸미는것보다 열심히 관리해서 예쁜 얼굴과 몸매를 갖는게 훨씬 어렵잖아요~ 인테리어도 마찬가지랍니다~ 인테리어의 시작은 처음으로 되돌리는 거라고 생각해요~ 이 작업에

81751.tistory.com

 

2020.10.24 - [셀프인테리어] - 곰팡이제거 끝판왕!! 스칼프 곰팡이제거제로 박멸

 

곰팡이제거 끝판왕!! 스칼프 곰팡이제거제로 박멸

겨울만 되면 찾아오지만 친해지고 싶지 않은 손님이 있어요~ 하지만 한번 찾아오면 4계절을 함께 보내야할 손님이라죠... 으으 바로 곰팡이! 이 지긋지긋한 손님을 아예 두번 다시 오지 못하게

81751.tistory.com

 

2020.10.30 - [셀프인테리어] - 방문턱 제거, 천장 몰딩 제거 후 시멘트몰탈 채우기

 

방문턱 제거, 천장 몰딩 제거 후 시멘트몰탈 채우기

시작하자마자 지쳤나..... 글 하나 쓰는것도 왜 이리 힘든지 모르겠네요~ 도배지도 다 뜯고 곰팡이도 다 죽였으니 이제 채우는걸 해보려고 해요~ 채우기 전에 다 뜯어낼게 있었죠..... 꼭 하고 싶

81751.tistory.com

 

2021.03.11 - [셀프인테리어] - 주방인테리어 주방리모델링 싱크대 상부장 철거

 

주방인테리어 주방리모델링 싱크대 상부장 철거

집이 너무 좁아서 상부장 없는 싱크대로 좀 넓어보이는 효과를 주기로 결정했어요~ 그런데 수납이 적어져서 또 고민이....... ㅋㅋ 그건 나중에 어떻게 해결하는지 보여드릴게요~ 기존 주방 모습

81751.tistory.com

 

2021.03.14 - [셀프인테리어] - 벽면 결로방지 핸디코트 후 셀프페인트

 

벽면 결로방지 핸디코트 후 셀프페인트

어디선가 봤던 도배없는 집을 만들 계획을 했어요~ 도배와 다른 장점이 많아서 혹해서 작업을 하기로 한거죠~ 습기가 차도 물티슈로 닦아낼 수 있고 이물질이 묻어도 물티슈로 닦을수 있고 ㅋㅋ

81751.tistory.com

 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