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몰딩페인트, 장판대신 접착식 데코타일로 셀프시공하기

by 폭탄사절T 2021. 3. 19.

음~ 정말이지 작업기 쓰려고보니 너무 뒤죽박죽 난리도 아니게 작업했었네요 ㅋㅋㅋ

작업에는 순서가 있기 마련인데....... 순서를 완전 무시하고 막 작업했더라는... ㅋㅋ

 

 

 

 

 

거실 모습이예요~

위아래 몰딩이 전부 체리색이였어요~

 

 

 

 

 

아래 걸레받이는 몰딩에 붙은 시트지가 너덜너덜한 부분이 많아서......

어떻게 시트지까지 다 떨어져나갔을지..... ㅋㅋ

암튼 그래서 시트지를 다 뜯어냈어요~

전부 페인트 칠하려고요~ ㅋㅋ

 

 

 

 

그래도 시트지를 떼어내니 매끈한 면이 나오더라고요~ 물론 MDF라 페인트먹고 어떻게 될런지는 모르겠지만요~

일단 칠해보는거죠 모 ㅋㅋ

핸디코트 작업도 대충해서 그런가.... 끝부분 마감이 현저히 떨어지네요 ㅋㅋ

 

 

 

 

등박스몰딩도 마찬가지로 체리라서~

전부 프라이머 발라줬어요~

나중에 알았지만...... 이런건 프라이머보다 젯소를 칠해주는게 더 좋다는걸...... ㅠㅠ

암튼 프라이머 여러번 칠해주고요~

 

 

 

 

방은 전체적으로 몰딩을 전부 제거한 상태지만 거실쪽은 몰딩을 제거하려면 공사가 커질듯하고....

천장몰딩은 생각보다 상태는 좋았기에 살려봤어요~
지금 생각해보면 힘들더라도... 몰딩을 갈아엎었어야했는데..... ㅋㅋ

 

 

 

 

오호 그러고보니 이쪽 안방 문틀은 유광 흰색페인트로 이미 칠했었네요~ ㅋㅋ

이런식으로 천장몰딩이나 등박스몰딩도 다 칠해주는거죠~

이것만 완성돼도 느낌이 확 다를거랍니다~

 

 

 

 

우잉? 갑자기 왜 바닥을??

아직 페인트 안 끝났는데???

하시겠지만...... 맞아요..... 이렇게 작업했답니다 ㅋㅋ

어쩔 수 없는 사연이 있었어요 ㅠㅠ

 

일단 바닥에 쭉 나열해봤어요~

어떻게 해야 자연스럽게 거실과 연결이 될까~!! 하고요~

 

 

 

 

아! 집 전체! 그러니까 거실+방3+주방을 하나로 보고 데코타일을 전부 이어준다는 느낌으로 작업했어요~

이게 말이 쉽지....... 처음해보는거라 엄청 머리굴렸네요 ㅋㅋ

 

그렇게 시작점을 잡고(문쪽을 기준으로 했어요~방과 거실이 연결되는 부분이니까)

하나씩 이어 가다보니...... 음....... 방이 네모반듯까지는 안 바랬지만.......

끝으로 가니 1-2센치까지 차이나더라고요 ㅋㅋ

아놔 겁나 대충지어...... ㅋㅋ

사실 이 집이 지어진 시기가 2000년 초반이라 그때는 빌라를 겁나게 지을때라고 하더라고요 ㅋㅋ

 

 

 

 

마감쪽도 사이즈 재가면서 하나씩 잘라서 붙이다보면 이렇게 마감이 된답니다~

하......... 처음으로 이 집에서 누워봤네요.....

이게 얼마만인지..... 감격이....... ㅠㅠ

지금까지 보여드린 작업시간만 2달이 넘었거든요~

일끝나고 새벽에 혼자서 조금씩 작업하던거라서요~

 

 

 

 

아! 접착식데코타일은 뒷면에 스티커 떼어서 걍 붙이면 돼요~

자르는건 커터칼로 쭉 그어서 꺾으면 쉽게 잘리고요~

 

이렇게 안방 완성~!!

 

 

 

 

 

그리고 거실 완성~!!

하...... 저 몰딩이랑 걸레받이 어쩔꺼야........

왜 바닥을 먼저했을까요.....? ㅋㅋ

 

 

 

 

방문턱을 없앤 이유중 하나가 바로 이것처럼 하나로 이어지는 느낌을 줘서~

집을 넓어보이게 하는 효과를 주려고 했기 때문이죠~

어때요? 괜찮죠~? ㅋㅋ

 

 

 

 

 

드레스룸은 행거까지 설치했어요~

바닥마감을 하니까 할 수 있는게 많아지니 좋네요~

 

 

 

 

왜 이렇게 부랴부랴 순서에 안맞게 작업했는지 보여드릴게요~

바로 주문한 침대가 들어오기로 해서랍니다.....

바닥을 안하고 침대를 맞이할 순 없자나요 ㅠㅠ

 

 

 

 

자....... 여기까지 작업하고 저는 결혼을 했습니다 ㅋㅋㅋ

집을 이 따위로 미완성 시키고 결혼을 했다는거죠 ㅋㅋ

그래도 누울자리라도 마련했다는거에 스스로 칭찬을 했었다는.... 쳇 ㅋㅋ

 

 

 

 

 

이전 작업들이 궁금하면 아래를 클릭해주세요

 

2021.03.11 - [셀프인테리어] - 주방인테리어 주방리모델링 싱크대 상부장 철거

 

주방인테리어 주방리모델링 싱크대 상부장 철거

집이 너무 좁아서 상부장 없는 싱크대로 좀 넓어보이는 효과를 주기로 결정했어요~ 그런데 수납이 적어져서 또 고민이....... ㅋㅋ 그건 나중에 어떻게 해결하는지 보여드릴게요~ 기존 주방 모습

81751.tistory.com

 

2021.03.14 - [셀프인테리어] - 벽면 결로방지 핸디코트 후 셀프페인트

 

벽면 결로방지 핸디코트 후 셀프페인트

어디선가 봤던 도배없는 집을 만들 계획을 했어요~ 도배와 다른 장점이 많아서 혹해서 작업을 하기로 한거죠~ 습기가 차도 물티슈로 닦아낼 수 있고 이물질이 묻어도 물티슈로 닦을수 있고 ㅋㅋ

81751.tistory.com

 

2021.03.17 - [셀프인테리어] - 천장 벽지페인트 무광흰색페인트로 마감

 

천장 벽지페인트 무광흰색페인트로 마감

안녕하세요~? 요즘 티스토리 블로그에 재미가 조금씩 들리고 있어요~ 구독자님들도 생기고요~(아주 감사합니다!) 누군가가 내 글을 읽어준다는것은 재미난 일이죠~ 앞으로 꾸준히 작업기 올릴테

81751.tistory.com

 

 

 

댓글